본문 바로가기
언어 날개 달기/영어회화 - 일빵빵

일빵빵 기초영어 2강. ~한다 / ~해! / ~해주세요

by ⧑⦃ ⦂⧝⦂ ⦄⧒ 2020. 12. 9.

“일빵빵

 

일빵빵 기초영어 2강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dTPGz0IBoPs&t=1825s 

 

 

✨ 중요한 내용과 팁 요약

동사만 나와도 문장이 됩니다.

ex.

I read. (나는 읽어.)

Read! (읽어라! / 명령)

Read, please. (읽어 주세요. / 공손한 명령)

 

'w'나  'r' 발음의 앞에 [우]를 붙여 발음하세요.
ex. read ⇢ [리드](✘), [우뤼드](❍) / write ⇢ [라이트](✘), [우롸이트](❍)

 

'ch'는 [취]라고 강하게 발음하고, 'sh'는 [쉬] 라고 발음하세요.

ex. chicken ⇢ [치킨](✘), [취큰](❍) / wash ⇢ [워시](✘), [우 워쉬](❍)

 

 


🗒 단어 정리

study : 공부하다, 학습하다 / 연구하다

make : 만들다

read : ‘r’ 발음 조심할 것. r 발음하려면앞에 ‘우'를 붙여 준다. [우뤼드] /lead[리드] : 윗니에 혀를 살짝 붙였다 떼면서 발음하기.

write : ‘w’ 발음도 앞에 ‘우'를 붙여 준다. [우롸이트]

stay : 머무르다

check : ‘ch’ 발음을 ‘취-’라고 강하게 발음한다. chicken[취큰]

wash : 씻다. [우워쉬] ‘sh’는 [쉬] 발음을 강하게 해 준다.

wait : 기다리다 [우웨잍]

work : 일하다

drive : 운전하다. try [츄라이]와 같이 dri [듀롸이] + ve [브]. 여기서도 v 발음에 신경 써준다.(아랫입술을 살짝 깨물듯)


🌟중요한 내용

동사만 나와도 문장이 되는데,  ‘~!’라는 명령형의 문장이 됩니다.

동사 + please. : ~해주세요. please를 함께 쓰는 편이 좀 더 부드럽게 들리므로 꼭 붙여서 사용하길 바랍니다!


🤹🏼‍♀️연습하기

 

 

 

 

 

 

 

나는 공부한다. : I study.

공부해! : Study!

공부하세요. : Study, please.

 

나는 점심을 만든다 : I make.

만들어! : Make!

만들어 주세요. : Make, please!

 

나는 신문을 읽어. : I read.

읽어! : Read!

읽어 주세요. : Read, please.

 

나는 쓴다. : I write.

써라! : Write!

써 주세요. : Write please.

 

나는 호텔에 머문다. :I stay.

머물러라! : Stay!

머물러 주세요. : Stay, please.

 

나는 체크한다 : I check.

체크해! : Check!

체크해 주세요 : Check, please.

 

나는 세수한다, 씻는다. : I wash.

씻어라! : Wash!

씻어 주세요. : Wash, please.

 

나는 누굴 기다려. : I wait.

기다려! : Wait!

기다려 주세요. : Wait, please.

 

나는 오후에 일한다. : I work.

일해! : Work!

일해 주세요. : Work, please. 

 

나는 차를 운전한다. : I drive.

운전해! : Drive!

운전해 주세요. : Drive, please. 

 


일빵빵 영어가 유명한 이유를 조금은 이해할 것 같습니다.
영어에 관한 콘텐츠라면 으레 그렇듯이 일방적인 교수 과정이 될 거라 생각했었는데 내용이 굉장히 쉬우면서 재밌습니다.
EBS 라디오를 듣는 것보다 더 편안한 분위기에 무엇보다 똘복 씨에게 매번 빙의하게 되네요. 🤣
똘복 씨 덕분에 재미도 영어도 다 잡을 수 있는 듯해요.

 

그리고 오늘 강의에서 무엇보다 발음을 잘 잡아주시는 게 꽤 따라 하기 쉽고 좋았어요.
[우]만 붙이니 w와 r 발음이 이렇게나 쉬울 줄이야...! 유레카네요, 완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