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 날개 달기/영어회화 - 일빵빵

일빵빵 기초영어 1강. 나는 ~한다/~하다

by ⧑⦃ ⦂⧝⦂ ⦄⧒ 2020. 12. 8.

일빵빵 기초영어 1강 나는 한다 나는 하다

일빵빵 기초영어 1강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Np4y0EyxX6I&t=61s 

 

 

✨ 중요한 내용과 팁 요약

영어는 동사, 즉 결론부터 말하도록 해요.

 


🗒 단어 정리

 

go : 가다. ~처럼 지내다(회화에서 주로 이 뜻으로 사용합니다.)

come : 오다. 이는 상대방을 기준으로 하는 뜻이므로 헷갈리지 마세요.

have : 가지다. v의 발음에 유의해야 한다. 윗니로 아랫입술을 살짝 깨문다는 느낌으로 발음하면 편합니다.

see : 보다. 보이다. 의식하지 않고 저절로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look : 보다(see와 반대로 의식하면서 보는 것을 말합니다.), 만나다, 알다

hear : 듣다, 들리다. 이것도 see처럼 의식하지 않아도 들리는 것입니다.

listen : 듣다. (hear과 반대로 의식하면서 듣는 것을 말합니다.)

stop : 멈추다.

sit : 앉다.

stand : 서다. d 발음은 거의 생략됩니다. 그래서 [스테엔]으로 발음합니다.

meet : 만나다. t 발음이 거의 안 들리고 [미잍]처럼 줄여서 발음합니다.

try : 해보다, 시도하다. r[우ㄹ-] 발음으로 읽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중요한 내용

영어는 한국말과 어순이 달라서,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아는데, 영어는 앞에 동사가 오도록 해서 결론부터 말합니다.

그래서 결론부터 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연습하기

 

나는 간다 : I go.

나는 온다 : I come.

나는 가진다 : I have.

나는 보인다 : I see.

나는 들린다 : I hear.

나는 멈추다 : I stop.

나는 앉다 : I sit.

나는 서다 : I stand.


올해는 뭔가 한 일도 없이 훌쩍 지나간 것 같아요. 벌써 연말이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그래서 연말의 끝을 잡고(?) 큰맘 먹고 영어 뽀개기를 시작해보려 해요!

유료 영어 교육 교재를 얇은 교재에 조금씩 풀게끔 하는 방식이 맘에 들었지만 수강비가 적지 않아 고민하던 차에 일빵빵을 만나게 되었네요. 일빵빵 기초영어가 유명하다 유명하다 해도 여태 몰랐는데, 강의 콘텐츠가 전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처음에는 쉬운 내용이니까 1강은 넘어갈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어차피 듣는 거 처음부터 다 들어보자 해서 시작했는데, 발음 부분에서 꽤 좋은 강의였네요. 발음을 현지에서는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자세하고 명쾌하게 알려주시니 한결 발음이 쉬워졌어요. 강의를 1.5배속으로 들었더니 시간도 얼마 안 걸려서 무료 영어 공부 콘텐츠로는 딱 좋은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