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IT생활/디지털 꿀팁

네이버 카페 탈퇴 전에 내가 쓴 글 삭제하기

by ⧑⦃ ⦂⧝⦂ ⦄⧒ 2022. 3. 29.

관심이 있어서 가입했던 네이버 카페를 더이상 이용하지 않아서 탈퇴하기로 결정했는데요, 탈퇴 하기 전에 제가 쓴 글과 댓글부터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없는 곳에 내가 쓴 글들이 남아 있다는 건 조금 찝찝하니까요. 😕

 

잊혀질 권리

 

 

누구나 인터넷을 쓰는 세상이다 보니, 가끔은 원치 않게 개인정보가 온라인 상에 떠돌거나 개인적으로 쓴 게시물들을 통해 일면식이 없는 사람에게도 신상이 파헤쳐지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네이버 카페에 제가 쓴 글에서 제 아이디와 프로필을 보고 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을 준 분이 있었는데요, 똑같은 아이디가 아니었음에도 어떻게 알았을까 생각하니 소름끼치더군요. 그래서 웬만하면 매우 사적이고 개인적인 내용은 온라인 상에 올리지 않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전에 글, PC에서 삭제하세요

네이버 카페

 

저는 앞서 말한 이유 때문에 네이버 카페에서 탈퇴하기 전에는 가장 먼저 게시글과 댓글부터 수동으로 정리합니다. 탈퇴 시에 자동으로 모두 지워진다면 좋겠지만, 네이버 카페는 그렇게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이죠.

 

글은 PC 버전에서 전체 삭제가 가능하므로, PC에서 네이버 카페에 접속하여 글 삭제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쓴 게시글, 댓글 삭제하는 방법

 

 

  1. 탈퇴할 카페에 들어갑니다.
  2. 왼쪽에 카페 정보란에서 [나의 활동]을 클릭합니다.
  3. [내가 쓴 글 보기] 또는 [내가 쓴 댓글 보기]를 클릭합니다.
  4. 내가 쓴 게시글 목록 하단에 있는 [전체 선택]에 체크하고 오른쪽에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5. '게시글(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알람창이 떴을 때 확인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나의 활동작성글 전체 선택
[나의 활동]에 내가 쓴 글/댓글 보기를 누르면 내 작성글 또는 댓글을 전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별로 중요한 정보도 없는데 너무 까다롭게 관리하는 게 아니냐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그 작은 정보들을 수집해서 사기를 치거나 원치 않는 스팸을 보내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깔끔하게 삭제하기를 추천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네이버 카페 탈퇴는 모바일 PC 모두 가능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