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글도 드문드문 쓰고 블로그에 대해 전문적으로 잘 아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가끔 날아드는 애드센스 관련 메일에 손발이 떨릴 때가 많습니다. 😅
이번에도 제 티스토리 블로그 확인 상태가 소실되었다는, 제목만으로도 손이 떨리는 메일 하나를 받았습니다.
~.tistory.com 확인 상태가 소실되었습니다
차분히 읽어보니 구글 검색 콘솔 계정에 등록했던 제 블로그가 어떤 이유에선지 소유권을 알 수 없는 상태가 되었으니 확인하라는 말인데요, 하단의 Verify your ownership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Bing 사이트로 연결될 뿐 해결 방안은 없습니다. 😂
이 불친절한 형태의 오류 알람 메일에 당황했지만, 확인 상태 소실 문제는 생각보다 쉽게 해결했습니다!
확인 상태 소실 문제 해결하는 방법
1.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가서 로그인합니다.
2. 왼쪽 상단에 위치한 블로그를 등록하는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3. '확인 안됨' 아래의 블로그 주소를 누릅니다.
4. '소유권 확인중'이라는 팝업이 뜨고 약 30초 정도 지나면 '소유권이 자동으로 확인됨' 팝업이 뜹니다.
5. 다시 속성 버튼을 눌러 제대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이 알아서 해결해줍니다
앞서 말했듯이 저는 블로그 전문가가 아니라서 도대체 왜 이 문제가 생겼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잘못이라곤 그저 포스팅을 띄엄띄엄하는 것뿐인데 말이죠. 🤣
하지만 메일에 '구글 서치 콘솔'에 문제가 있다고 적혀 있었으니 일단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 본 것이고, 소유권 확인 안됨으로 되어 있는 블로그 주소를 눌러봤을 뿐인데 확인 상태 소실 문제가 그대로 해결되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고, 관련된 사이트에 접속해서 해결하면 웬만한 문제들은 대부분 해결할 수 있으니 이제 생각지도 못한 오류 알림 메일을 받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풀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