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IT생활/디지털 꿀팁

맥 크롬에서 Aqua Nplayer 설치 오류 해결 방법

by ⧑⦃ ⦂⧝⦂ ⦄⧒ 2022. 3. 8.

Aqua N player 로고 모습
Aqua N player

 

강의를 진행하는 사이트에서 대부분 쓰고 있는 것이 바로 Aqua N player일 텐데요, 얼마 전부터 수동 설치하라는 안내 문구가 뜨고 재설치를 해도 재생이 되지 않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급히 들어야 할 강의였고 해결하기 위해 검색하는 게 꽤 귀찮아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강의를 듣는 방식으로 문제 해결을 피했었는데, 이젠 웨일마저 실행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 헤매다 겨우겨우 해결하고,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오류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Aqua N player 설치 오류 해결 방법 요약

사용 환경 및 브라우저

맥 OS Big Sur / 크롬 브라우저

 

해결 방법

 

  1.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2. 사이트 상단에 Search Flags라고 표시되어 있는 검색란에 cors를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라고 되어 있는 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Default를 눌러 Disabled로 변경합니다.
  4. 사이트 하단에 Relaunch 버튼을 눌러 크롬 브라우저가 재설정되면 강의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사설 네트워크 요청 차단 설정을 변경하면 재생 가능

Aqua N player를 수동으로 설치해달라는 문구가 계속 반복되면서 영상 재생이 안되는 오류는 크롬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생긴 이슈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에서 강의를 제공할 때 Aqua N player를 많이 쓰기 때문에 이 문제 때문에 불편을 겪은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하는데요, 임시방편이긴 하지만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여 이동하시고, 해당 사이트의 상단 검색란에 cors라고 입력하여 검색하세요.

 

chrome://flags 사이트 모습
chrome://flags 사이트 모습

 

 

그러면 검색 결과가 뜨게 되는데요, 현재는 사진과 같이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라고 적힌 항목 하나만 뜨게 됩니다.

 

cors 검색 항목
cors 검색 항목

 

 

이 항목의 오른쪽 옆을 보면 Default라고 표시되어 있는 선택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세 가지 중 제일 아래의 Disabled를 눌러 줍니다.

 

Disabled로 변경
Default를 Disabled로 바꾸기

 

 

선택하고 나면 웹사이트 하단에 Your changes will take effect the next time you relaunch Chrome.이라는 글귀와 함께 Relaunch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이 Relaunch 버튼을 눌러 주면 켜져 있던 크롬 브라우저가 전부 닫히고 다시 뜨게 됩니다.

 

Relaunch 하기
Relaunch로 재설정하기

 

 

여기까지 설정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강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강의가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