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을 쓰는 한국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카카오톡을 쓰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아주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요즘 같은 시국에 가족과 친구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채팅과 페이스톡 등으로 달래주는 고마운 서비스입니다. 이렇듯 카카오톡은 우리 삶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내에 선물하기와 쇼핑하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론칭되면서 관련한 문의 사항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없어서 어떻게 문의를 해야할지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왜 없을까?
구글에서 카카오를 검색해보면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와 긴급 지원 전화번호가 나와 있는데요, 이 번호로 전화하면 일반 문의는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문의하기를 권하는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의 전화 상담이 2018년 말부터 공식적으로 종료되었고, 이후 카카오톡 앱 내에서 1:1 문의와 챗봇을 통한 상담을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문의 콜센터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홈페이지든 앱이든 나와있지 않은 겁니다.
다만, 유해 정보와 권리 침해 관련 문의는 아래의 전화번호로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긴급 지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3357
아무래도 요즘 친인척을 가장한 피싱이 자주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문의에 대해서는 빠르게 대응하여 사용자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마련해 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없으니 온라인 문의를 하자!
어쨌든 카카오의 방침에 따라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없고 긴급한 사안이 아니라면 전화 문의가 안되므로, 카카오톡 앱 내에서의 텍스트 문의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텍스트 방법은 1:1 문의와 챗봇 문의 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하단에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주면 더보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아래로 내리다보면 [고객센터/도움말] 항목이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면 제일 위에 [도움말]과 [문의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도움말]을 누르면 QnA를 살펴 볼 수 있고, [문의하기]를 누르면 [문의하기], [챗봇 상담하기], [자주 묻는 질문] 이 세 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주 묻는 질문]은 앞에서 나온 [도움말]과 동일한 화면이 나오고, [문의하기]를 누르면 문의를 위함 작성폼이 나오니 문의 사항을 입력한 후에 맨 하단의 [문의접수]를 눌러 완료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IT 기업들의 고객센터가 대부분 온라인 상담으로 대체되는 경향이 커 보이는데요, QnA와 챗봇과 같은 문의는 개인의 불편 사항을 정확하게 해결해주기는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1:1 문의를 할 수 있게 해두긴 하지만 피드백이 그닥 빠르지 않아서 조금 불편하죠. 전화 상담만큼 빠르고 정확한 고객 맞춤 서비스가 없는데,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도 이용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