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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리뷰

클래스101 머니해커의 머니해킹 강의 다시 듣고 정리 중!

by ⧑⦃ ⦂⧝⦂ ⦄⧒ 2020. 12. 26.

 

 

몇 달 전에 클래스101에서 또 강의를 하나 질렀습니다!

'바로 자동으로 돈을 버는  프로그램 만들기, 머니 해킹'이라는 강의인데요, 머니 해커라는 분이 비즈니스를 자동으로 굴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시는 강의예요.

 

“클래스101
내돈내산! 미션 댓글을 안달아서 96%지만 완강한 상태예요!

 

강의 오픈 전부터 꼼꼼히 커리큘럼을 읽고 머니해커 님 유튜브도 들어가 보고 하면서 신중히 결제를 했는데, 만족스러운 강의였어요.

그런데... 실행을 안하는 제 자신이 만족스럽질 않네요.

이런저런 사정이 있어서 내년 1월부터 3월까지는 다른 것에 신경을 못쓰는데, 강의와 함께 결제한 코칭권 날짜가 1월 5일까지 인 거예요.

그래서 코칭권도 쓰고, 실행도 해보려고 머니 해킹 강의를 다시 듣고 있답니다!

다시 또 읽어보며 참고할 수 있도록 각 챕터마다 중요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CHAPTER 1. 머니 해킹을 시작하기 전 다져야 '마인드 해킹'

 

:: 앵커링 ::

처음 제시된 조건에 기준이 맞춰지는 것으로, 메뉴판에 비싼 앵커링용 메뉴를 상단에, 조금 저렴한 주력상품을 하단에 배치하여 올바른 판단을 방해합니다. 맥도널드에서 비싼 햄버거들의 메뉴가 상단에 위치하는 이유가 다른 주력 햄버거들의 가격이 좀 있어도 고객이 싸다고 느낄 수 있게 만들려는 것!

부자가 되는 것은 본능을 이용해 대규모 레버리지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대규모 레버리지를 일으키는 것을 매트릭스라고 부릅니다.

 

:: 돈 버는 마인드의 기본 세 가지 ::
1. 도구를 쓰는 능력
2. 마인드를 전환하는 능력
3. 기록의 습관화

 

:: 콘텐츠 아이디어 얻는 법 ::

 

 


1. 불편함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선하는 제품을 냅니다.
2. 좋아하는 유튜버의 인기 동영상의 주제로 기획합니다.
3. 트렌드 헌팅 - ex) 유명 연예인 차 '테슬라 oo차' / 머니 해커 그는 사기꾼인가?
4. 아이디어 - 기획 - 제작
5. 티스토리에 전자책을 만들 목차대로 시리즈물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시리즈가 끝나고 어느 정도 사람들이 많이 읽었다 싶으면 워드에 옮겨서 PDF를 만든 후 크몽에서 판매합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어느정도 생긴 블로그에 홍보글을 써서 트래픽 유도합니다.
6. 콘텐츠를 만드는 기본은 글쓰기입니다. / 아이디어 -> 기획(스토리보드, 대본 작성) -> 제작 (영상 편집: 대본에 맞게 편집) -> SNS별로 적절하게 조각내어 업로드합니다.
내가 제품이나 사업체가 없다면, 더더욱 브랜드를 만들고 대중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해 마진이나 수익을 생각하지 말고 양과 시간을 투입해 컨텐츠를 만들어 제공해야 합니다.

:: 사업가 마인드 해킹 ::
1. 상품을 생산하기 전, 판매합니다.
2. 상품을 판매하기 전, 고객을 모읍니다. ->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선판매 후생산 방식이 좋은 이유 ::
고객의 반응을 보고 상품을 만들면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상품들을 확인하여 시장이 원하는 상품을 집중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퀄리티 높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을 사용한 다면 엄청난 리스크가 따릅니다.
주의!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어떤 상품이든 허위 사실로 상품을 소개하거나 광고를 하면 안 됩니다.

 

 

 

CHAPTER 2. 사업 수단 해킹

 

::SNS 콘텐츠 ::

시간을 많이 소비하도록 만드는 게 SNS 회사의 목적입니다. 최대한 오래 그 페이지에 머무르게 하고, 조회를 많이 하도록 트래픽을 끌어오려고 노력합니다.

 

:: SNS 채널을 통한 사업 베이스 준비 ::

전자책 폰트 KOPUS를 설치하고, '언스플래시'에서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파워포인트로 블로그와 유튜브 대표 이미지를 만들어 넣는다.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만들 때도 동일한 방식으로 파워포인트를 활용합니다.

 

:: 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
1. 글을 한글로 쓰되, 글 사이사이에 영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영어를 발음해 보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뇌에서 사용하는 부분이 달라집니다.
2. 콘텐츠를 만들 때 도파민을 신경 써서 만들어야 합니다. 현대인은 책을 읽는 등의 느린 도파민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만들 때 오디오가 비게 만들지 않고, 글을 쓸 때는 흥미로운 주제를 여러 가지 던지면서 관심을 끝까지 끌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상으로 관계를 만듭니다. 사이버에서 맺어지는 관계에도 중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시리즈로 콘텐츠를 만듭니다. 청킹 작업을 하면 기억이 오래가게 됩니다.

:: 감정을 끌어내는 방법 ::
1. 반발감(분노)이 들게 만듭니다. 그리면 논리적으로 반박하기 위해 콘텐츠를 보게 됩니다. 긍정적인 반발감을 끌어내야지 부정적인 방법으로 끌어내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2.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냅니다. 유튜브를 볼 때 영상을 켜놓고 댓글을 보는 행동을 하는데, 댓글이 많으면 소통이 잘 일어나게 됩니다. 반대로 댓글이 없으면 아무도 달지 않습니다.

 

:: 링크 홍보하는 법 ::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공감이나 참여형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일어날 만한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링크를 삽입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은 브랜딩을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링크는 삽입해도 활성화되지 않으니 넣지 않습니다. 대신 프로필에 링크를 넣고, 글들 마지막에 링크는 프로필을 참고하라는 말을 넣어줍니다.
유튜브는 동영상의 세부 정보와 내 채널 > 채널 맞춤 설정에 링크를 삽입합니다. 그리고 댓글에도 링크를 걸어 고정해둡니다.

 

:: SNS 트래픽을 10배 끌어올리는 3가지 방법 ::
1. 대형 커뮤니티를 활용합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합니다.
3. 트래픽이 있는 채널에서 소통합니다. -> 유명한 다른 사람의 페이지에서 덧글을 답니다. 먼저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게 중요합니다.

::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논란'을 사용하는 법 ::
SNS로 유명해지면 인지된 기대감(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스트레스)이 따라오게 됩니다. 이러한 인지된 기대감을 해소하기 위해서 논란을 이용합니다.

 

1. 소극적 해소 : 휴식, 중단, 비공개
커뮤니티와 공지로 솔직하게 스트레스로 조금 쉬어간다고 말하거나 재미없는 콘텐츠를 연달아 만들어 올려 갑자기 올라간 조회수를 바닥 치도록 만들고(더 재밌는 콘텐츠가 있을 거야!라는 기대감을 부숨) 이후에 재미없는 영상들을 비공개 영상으로 돌리는 방법

 

2. 적극적 해소
조금은 과격한 장난이 들어 있는 매니악한 영상이나 평소와 다른 콘텐츠를 제작하여 올리는 방법.


 


오늘은 챕터 2까지! 내일 또 정리해서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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